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진주고등학교

검색열기

학교소식

가정통신문

메인페이지 학교소식공지사항가정통신문

가정통신문

게시 설정 기간
가정통신문 상세보기
교통안전 및 자전거 안전 가정통신문
작성자 *** 등록일 2021.04.21

교통안전 및 자전거 안전 가정통신문입니다. 첨부파일 참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희망이 가득한 계절에 학부모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본교 학생들의 등굣길 교통안전이 매우 위험한 실정입니다.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학생들의 귀중한 생명과 직결된 교통안전을 위해 꼭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모님께서 협조해 주실 일

1. 자가용 및 학원 차량을 이용한 등교 자제

교문입구 및 진입로에서 하차시키는 차량으로 인하여 우리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습니다. 교 앞의 도로는 차량 통행이 빈번한 관계로 학생들을 통학시키시는 학모님들의 등교차량과 학원차량이 정차하면 자칫 대형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자가용 및 학원 차량을 이용한 등교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할 경우 교문 100m 이상 떨어진 곳에서 승·하차

  교문입구 및 진입로에서 주·정차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통학거리가 다소 먼 관계로 차량을 이용한 등교를 시키시리라 여겨집니다만 좀 더 일찍 출발하여 도보로 등교하면 학생들의 자립심과 건강을 증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3. 배움터 지키미 및 교사들의 교통안전활동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할 경우 배움터 지키미 및 교사들의 교통지도에 따라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학생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일


 1. 반드시 횡단보도를 이용합니다. 2. 신호등이 녹색 불로 바뀌어도 급하게 뛰어가지 않고     반드시 차량이 멈추었는지 확인한 후, 걸어서 횡단합니다. 3. 횡단보도를 건너갈 때에는 친구와 몸 장난하며 건너지 않습니다. 4. 학교에 등교한 후 무단으로 학교 밖을 나가지 않습니다. 5. 자전거를 타고 등·하교시 반드시 안전모를 착용합니다.

사각형입니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